SINCE 2002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福岡정보

FUKUOKA.OR.KR







fukuinfo
福岡정보
.
福岡정보
福岡환경
 
인구 150만명의 후쿠오카시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더불어 정치, 행정, 문화, 경제, 금융, 문화 등이 집중돼있어 ‘아시아에서 살기 좋은 도시’ 1위(1997년과 99년 Asiaweek 주관), 세계에서는 뮌헨, 코펜하겐, 파리, 멜버른 등에 이어 14위(영국 ‘모노클’ 주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후쿠오카 시내에는 정부기관, 금융, 보험, 서비스업 등이 집중돼 있으며 최근에는 컨벤션과 정보 관련 산업 등이 급성장하고 있다. 사람들의 성향도 지리적으로 중국과 우리나라와 인접해 있기 때문인지, 외국인과 외국문화에 대해 상당히 개방적이다.

이에 후쿠오카는 일본의 다른 지역보다 년 방문객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고, 일반 여행객들과 비즈니스 여행객의 비중도 고르게 분포돼 있다.


주로 자동차·철강 산업에 관심 있는 비즈니스 사업가들은 기타 규슈를 찾고, IT와 실리콘 사업 관계자들은 니시진을 방문하는 편이다. 일반 여행객들은 후쿠오카 시내를 중심으로 후쿠오카 타워, 모모치 해변, 후쿠오카 돔, 야메 지역 등을 관광하거나 온천 이용 또는, 텐진 거리와 캐널시티에서 쇼핑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 사이트에 게재된 동영상, 사진, 일러스트, 문장 등의 무단 전재 복제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01 fukuoka.co.kr All rights reserved